주빠마의 Life, Job, Hobby

애드센스 수익을 위한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방법


요즘 애드센스를 이용해서 유튜브나 티스토리등의 매체를 통해 수익을 얻을려는 분들이 많다.

나도 직장을 다니지만 시간 날 때마다 하는 취미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를 고민 하던 중 먼저 유튜브를 통해서 애드센스 수익을 얻고 있었다. 그리고 개인 홈페이지에 애드센스를 적용 할려다 무한 검토에 빠져 가족 명의로 새로운 계정으로 가입해서 신청하게 되었는데 이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고자 한다.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은 직접 티스토리나 홈페이지등으로 승인 신청하는 방법이 있고 유튜브를 통해서 우회승인 받는 방법이 있다. 검색해 보면 유튜브 우회가 쉽다는 분들도 있고 정통법이 쉽다는 분들이 있는데 내가 승인을 받아본 결과 본인이 운영하는 매체 상태와 애드센스 고시 운이 합쳐져서 다 다른 것 같다.


오늘 포스팅은 티스토리를 직접 애드센스에 승인 요청하는 방법이다. 결론적으로 나는 이글을 쓰는 지금까지 이때 신청한 승인용 블로그가 아직도 무한 검토 중이다. 주력하는 블로그가 유튜브 우회로 승인되서 광고를 적용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위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 보시고 이번엔 정공법으로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먼저 위 사진처럼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간다. 될 수 있으면 구글에 관련된 사이트를 이용할 때는 일반 익스플로어가 아닌 크롬을 이용하자 사용해 본 결과 크롬이 오류가 적다.


지금 가입하기를 클릭한다.




나는 애드센스에 가입한 흔적이 없는 가족 명의로 새로운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구글 계정만들기를 클릭해서 들어갔다. 


구글 아이디가 있고 애드센스에 처음 가입하시는 분들이라면 로그인을 눌러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으면 된다.




1.모두 한글로 작성해도 된다. 이곳에 입력한 내용으로 이메일 인증과 휴대폰 인증이 이루어 지므로 거짓 없이 본인의 내용을 적어야 한다.


2.이메일도 다음이나 네이버처럼 본인이 주로 사용하는 이메일을 입력하면 된다. 입력한 이메일로 확인 메일이 보내진다.


3.휴대 전화는 우리가 흔히 적는 01000000000 방식으로 적으면 알아서 나라별 번호가 적용이 된다.


4.지역은 대한민국으로 적용하면 된다.






개인정보약관에 동의




아까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인증메일이 발송이 되었다.




이메일에 들어가서 중간에 링크를 클릭해 승인을 받는다.




다시 애드센스에 들어와서




지금가입하기를 클릭하고




방금전 가입한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이 되어 있기 때문에 예를 눌러 로그인을 한다.


구글 아이디가 원래 있었던 분들은 이 부분 부터 따라오면 되겠다.




내 웹사이트 주소와 콘텐츠 언어를 적는데 예전엔 티스토리의 경우 새로운 도메인을 구입해서 적어야만 했다. 하지만 제도가 바뀌어서 그냥 본인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해도 무방하다.


그리고 언어는 한국어로 적용하면 된다.




연락처 정보도 검색해 보면 영어로 모두 변환해서 적어야 된다고 하는데 이글을 작성하는 이시기에는 그냥 한글로 적어도 무방하다.


모두다 작성 했으면 신청서 제출




애드센스 약관 및 프로그램 정책에 동의하고 내 애드센스 계정으로 가기를 클릭한다.




애드센스 홈에서 전화번호 인증을 받는다. 


인증코드받기를 누른다.




전송된 인증코드를 기입한다.




애드센스 사이트 연결코드를 복사해서 티스토리나 홈페이지의 <head> 밑에 적용을 해야 한다. 


코드를 복사하고




티스토리 관리자로 들어가서 HTML/CSS편집을 들어간다.




편집기의 윗부분에서 <head> 밑에 방금 복사해온 코드를 붙여 넣고 저장을 누른다.




애드센스에서 코드를 붙여 넣었습니다. 에 체크 후 완료를 누른다.




이제 애드센스에서 사이트 검토에 들어간다. 최대 3일이 걸린다고 하는데 나는 하루 만에 답변이 온 것도 있었고 6개월이 넘게 걸린 것도 있었다.


여기까지가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이다. 이후에 승인이 되어 광고를 적용할 수도 있고 무한 검토에 빠지거나 콘텐츠불충분으로 재 신청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6개월이 넘게 무한 검토를 당해 본 기억이 있어서 하루 만에 콘텐츠 불충분이라는 저 메일이 너무나 반가웠다. 저 메일이 온 것은 글을 더 쓰던지 해지를 하던지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내용이기 때문이다. 


이때 내 블로그의 상태를 보면 대략 30개의 글이 있었고 다른 블로그에서 승인받은 노하우에 따라 글자는 띄어쓰기 제외한 1,000자이상이고 10,000자 이상인 게시글도 있었다. 


사진은 하나도 없었고 엔터치기나 링크는 하나도 없었다.




3일간 하루에 2개씩 포스팅을 하고 재신청을 했다.




이번엔 제발 승인을 받길 바라며 다른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승인 받은 노하우를 보며 화면 설정에서 기본화면에 보이는 글 개수를 30개로 설정도 해 보았다.




1일 후 제도가 바뀌어서 이 같은 화면이 나왔다. 연결 코드를 넣은지가 언제인데 연결코드를 또 넣으라고 한다. 

설정작업 진행중으로 소요시간은 최대 1일이지만 경우에 따라선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라는 내용으로 보통 3일을 검토 한다더니 1일이면 되는가 보다 하고 너무 반가웠다.




이메일에는 마지막 한 단계만 거치면 사이트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라는 메일이 왔다. 

나는 이것이 승인이 얼마 남지 않은 것으로 착각했다.

그리고 나서 며 칠뒤 사이트 검토중입니다. 최대 3일이 소요된다는 화면으로 바뀌었다. 그리고 신청 후 지금까지 무한 검토에 빠졌다.


가족 명의로 신청한 이번 계정은 무한 검토에 빠졌는데 내가 주력으로 사용하는 계정은 승인을 받아서 광고 중이다. 아래 지난 포스팅에서 참고하자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공감하트를 눌러 주세요...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