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빠마의 Life, Job, Hobby

셀프 랩핑 고무스프레이 시공후기 1일차

 

 

 

 

 

 

 

 

이제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면 금색 고무스프레이를 사용해볼 시간이 왔습니다.

 

힘들게 시간이 됐는데 이런...바람이 왜 이렇게 부는지 오늘 아니면 시공할 시간이 없는데, 최대한 바람 덜 부는 곳에 차를 대로 고무스프레이를 도포해 봤습니다.

 

 

 

 

 

고무스프레이 구입기 보러가기 클릭!!!

 

 

 

 

 

 

 

이렇게 포장되어 배송 되었습니다.

 

금색 3, 금색펄 1, 마스킹테이프 1개입니다.

 

 

 

 

내가 선택한 제품 색상이 맞는지 확인.

 

사용기간도 있네요

 

 

 

 

 

 

폭풍 검색으로 대략적인 내용은 알고 있지만 설명서를 다시 한번 읽어 봅니다.

 

신중하게 해서 나쁠건 없죠?^^

 

 

 

 

 

 

 

이제 구입한 마스킹테이프와 커버링테이프로 스프레이가 묻지 않아야 할 곳을 보양해 줍니다.

 

위 사진을 보면 이해 안되는 부분이 있나요? 은색 마크와 엠블럼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어떻게 보양을 해야 되나 많은 고민을 할 겁니다.

그래서 저두 폭풍 검색 했었죠

 

고무스프레이는 쉽게 제거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도포할 면에 마크나 엠블럼처럼 단차이가 있는 부분은 도포할 면보다 1~2Cm정도 넓게 보양을 해 놓으면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뒤에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머플러팁도 똑같이 커버링테이프와 마스킹테이프로 보양을 합니다. 머플러 안쪽은 고무스프레이 포장해온 뽁뽁이로 잘 밀어 넣었고, 범퍼 부분은 1~2Cm정도 넓게 보양을 했습니다.

 

 

 

 

 

 

보양한 마크 부분에 1회 도포해 봤습니다.

어떤가요? 이상하죠? 바로 금색이 안나옵니다. 이부분이 도포하는 중에 제일 중요한 부분인데 1회와 2회는 이정도의 얇기로 도포하는게 중요합니다. 이때 처음부터 두껍게 도막을 올리면 도장 물질이 흘러내리거나 뭉치게 됩니다. 그래서 1,2회는 꼭 얇게 도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머플러팁에도 1회 도포해 봤습니다. 좀 묻었구나 정도로 표시가 안나죠?

 

저는 이렇게 얇게 바탕처리 2회를 하고 흐르지 않을 정도로 도막을 입히는 작업을 5회정도 더 추가 했습니다. 고무스프레이는 건조가 빨라서 도포후 5~10분 정도면 다음 도포를 할 수 있을 정도로 건조가 됩니다. 설명서나 검색에는 총 5번 정도 도포하던데 저는 얇게 7회정도 도포했어요

 

 

 

 

 

 

2회째 도포 모습입니다. 누런게 좀 묻었네요. 이렇게 2회정도로 바탕을 만들고 3회째 부터는 조금더 두껍게 도포 하시면 됩니다. 성격 급하게 마르지도 않았는데 두껍게 뿌리시면 안됩니다. 꼭 마른 다음에 천천히 얇게 도포해주세요

 

 

 

 

7회 정도까지 도포가 끝난 상태입니다.

 

어때요? 돈들어 올 것 같은 멋진 금색이죠?

 

칠해져야 할 부분을 제외한 다른 부분도 두껍게 도포가 잘 됬네요 경험상 도포가 두껍게 골고루 잘 되야 나중에 마음에 안들거나 문제가 생겨서 제거 해야 될 때 잘 떨어집니다.

 

고무스프레이 아낀다고 크롬부분만 뿌리지 마시고 전체적으로 똑같이 뿌려주세요

 

 

 

 

 

 

머플러팁도 잘 나왔습니다.

 

바람이 많이 불어서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잘 뿌려 졌네요

 

 

 

이게 골드펄 스프레이입니다.

 

그냥 금색보다 펄이 들어가면 반짝거려서 좋지 않을까 해서 구입했는데 괜히 샀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진짜 가까이에서 보지 않는 이상 별로 표시가 않나요...ㅎㅎ

 

 

 

 

이게 골드펄 스프레이 도포함 사진입니다.

 

2회에 걸쳐서 뿌렸는데 괜히 비싼돈 날렸네요

 

도포가 다 끝나고 마르면 바로 필요 없는 부분은 제거 해야 되지만 완전히 마를 때까지 기다릴 수도 없고 시간이 너무 늦어서 다음날 제거 하기로 했습니다. 물론 커버링 테이프도 바닥이 나서 다시 구입해야 되기에 어쩔수 없이 나머지 부분은 다음날 시공해야 겠네요

 

여기서 중요한 사항은 저처럼 단차이가 있는 엠블럼 등에 시공 할려면 완전히 마른 후 불필요 부분을 제거해야 잘 떨어집니다. 하지만 단차이가 있는 곳이 아닌 면에 도장 하신다면 마지막 도포 후 바로 테이프를 제거해야 도장면과 깨끗이 분리 됩니다.

 

셀프 랩핑 고무스프레이 후기 2일차에서 계속됩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