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빠마의 Life, Job, Hobby

자동차 랩핑, 셀프 고무스프레이 시공 후기

 

 

그동안 자동차를 타면서 튜닝도 많이 했었는데 결혼하고 애를 낳고 튜닝한 자동차가 생활에 너무 불편 하더라구요. 튜닝의 끝은 순정이라고 하잖아요?ㅎㅎ

 

이번에 그랜저로 자동차를 바꾸면서 절대 튜닝하지 말고 순정으로 다녀야지 마음을 굳게 먹었건만 자동차 동호회에 들어가 보니 튜닝의 뽐뿌가 슬금슬금...

 

그러다 눈에 들어온 것이 크롬몰딩과 엠블럼을 금장도금한 것이 였어요 제차는 블랙이지만 흰색 차들이 금장도금한 것이 너무 이쁘 더라구요 그러나 금액적인 압박으로 셀프튜닝 하기로 결심합니다.

 

 

또 사고를 치네요 내가...

 

 

그랜저가 크롬 몰딩이 엄청 많습니다. 현대 마크에 그랜저 엠블럼까지

 

 

 

머플러팁도 크롬입니다.

 

 

문짝몰딩도 크롬

 

 

 

 

안개등도 크롬

 

물론 이 크롬들이 나쁘지 않습니다. 그러나 도로만 나가면 여기저기 다 그랜저...너무 많아요. 그리고 너~~~무 똑같아요...그래서 개성을 위해 색상만 변경해 보기로 했습니다.

 

색상을 변경하기 위해선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제가 추구하는 튜닝에는 큰 노하우 필요없이 누구나 시공이 가능하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언제든지 제거가 가능한가입니다.

 

금장을 위한 간단한 튜닝 방법으론 시트지 랩핑도 있고, 스프레이 도포 방법도 있는데 저는 스프레이 방법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똑똑한 친구에게 검색...폭풍검색...

 

오호라...고무스프레이라는게 눈에 띕니다. 일반 락카 스프레이는 도포를 하면 제거 하기가 힘든데 이 제품은 도막 두께만 잘 시공해주면 언제든지 쉽게 제거가 가능하네요

 

 

다만 가격이 일반 락카 스프레이에 비해선 많이 비쌉니다. 물론 돈주고 맏기는 것보단 싸지만요

 

또 검색합니다. 어떤 제품이 좋은가?

 

이지튠, 아트랩, 이지스킨등 여러 제품이 검색이 됩니다.

 

내용을 보니 자동차에 검은색이나 회색 계열의 색상들을 많이 사용하시네요 그런 색상들이라면 선택의 폭이 넓겠지만 전 금장으로 마음을 먹었기에 이지튠이라는 회사의 제품을 선택 했습니다. 다른 회사는 금색이 없거나 원하는 색감이 아니더라구요

 

또 폭풍검색 구매 하기전에 시공방법이나 문제점등이 없나 열심히 검색해 봅니다.

 

 

드디어 구매한 제품이 도착했습니다.

 

금색 3통에 금색펄 1통 그리고 도장하지 않는 면을 보호하기 위해 마스킹테이프 1, 커버링테이프는 가지고 있는게 있어서 구매는 안했어요

 

이제 튜닝할 날만 기다리고 있네요 금방 끝낼 수 있는 작업이 아니기에 시간 날때만을 기다리며 트렁크에 잘 모셔 두었습니다.

 

자세한 셀프 랩핑 고무스프레이 후기는 시공 1일차에서 계속됩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