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빠마의 Life, Job, Hobby

 

삼성스마트스위치 smart switch로 스마트폰 자료 옮기기

 

 

지금까지 대략 4년동안 갤럭시노트2를 사용하면서 느려지고 통화가 잘 안되는 스마트폰 때문에 기기변경을 오랜 기간 고민해 왔다

그냥 기기변경하면 될 것을 왜 고민을 하냐고 할텐데 그 이유 중 하나가 지금까지 내가 필요한 앱을 설치해서 잘 사용하고 있는데 기기변경을 하면 전화번호나 사진을 다시 백업하고 메시지내용 카카오톡 내용등은 모두 사라질 것이며 앱들도 모두 다시 깔야야 하는 이 모든 것을 내 취향에 맞게 다시 작업하는 일이 정말 귀찮았기 때문이다.

 


 

그러던중 갤럭시노트2가 통화를 하는데 너무 안터지고 불편해서 한계에 다 달았을때쯤 온라인에서 스마트폰을 구경하는데 삼성스마트스위치라는 앱이 눈에 띄었다

내가 갤럭시노트2를 구입하고 4년동안 기술이 정말 좋아졌다는 것을 느꼈다. 삼성스마트스위치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서비스센터나 매장을 가지 않고 집에서도 손쉽게 기존 스마트폰의 정보들을 새 스마트폰으로 옮길 수가 있다

 

오늘 포스팅은 삼성스마트스위치를 이용해서 새 스마트폰으로 자료를 옮기는 방법을 포스팅해 보겠다.

 

 

내가 기존에 사용한 휴대폰은 갤럭시노트2였고 이번에 구입한 새 휴대폰은 갤럭시노트7fe이다

먼저 양쪽의 스마트폰에 삼성스마트스위치 앱이 설치 되어 있어야 한다. 새로 구입한 스마트폰들은 대부분 설치가 되어 있지만 예전 휴대폰들은 구글스토어에서 삼성스마트스위치를 검색해서 설치를 해야 한다.

 

왼쪽이 자료를 보내줄 기존 갤럭시노트2이고 오른쪽이 자료를 받을 갤럭시노트7fe이다. 이렇게 두 대가 삼성스마트스위치 앱이 설치가 되어 있다. 스마트폰마다 시작하는 화면이 조금 차이가 있는 것 같다. 노트2는 어떤 방식으로 자료를 주는지 설정창이 없었는데 노트7fe는 설정창이 있다

양쪽 다 앱을 실행을 하고 나는 usb케이블 연결이 귀찮아서 무선으로 설정했다

보내줄 스마트폰은 보내기를 누른다.

 

 

보내줄 스마트폰은 새로운 갤럭시 디바이스와 연결하기에서 연결을 누르고 받을 스마트폰은 받기를 누른다.

 

 

 

받을 스마트폰에서 이전에 사용한 디바이스를 체크한다.

 

 

보내줄 스마트폰은 어떤 자료를 보낼 것인지 선택해서 보내기를 누르면 되고 받을 스마트폰은 어두워서 잘 안보이지만 보내줄 스마트폰과 연결이 되었다고 표시가 되어 있다.

보내줄 스마트폰에서 내용을 보면 메시지의 경우 전체를 보낼수도 있고 2년치나 기타 기간의 내용만 보낼 수도 있다. 기간이 작을수록 전송 시간은 단축될 것이다


그리고 기존 휴대폰에서 설치되었던 앱들을 모두 자동 설치 할 수 있다. 필요 없는 앱은 미리 지워 놓고 자료를 옮기는 방법을 추천한다. 나는 스마트스위치를 실행하기 전에 새로운 휴대폰에 내가 필요한 앱을 모두 깔아 놓고 스마트스위치를 실행해서 필요없는 앱까지 모두 다시 깔렸다.

 

시간은 내 기준으로 보내는 휴대폰은 대략 25분정도 후에 완료가 되었다고 나오고 새로운 휴대폰은 어플의 완전 설치까지 대략 1시간 20분정도 후에 완료가 되었다고 나왔다.

 

 

 

보내기를 누르면 받을 스마트폰을 열심히 찾는다.

 

 

 

새로운 디바이스와 연결

 

 

분명히 처음에 새로운 디바이스랑 연결을 했는데 또 연결한다. 이런...

 

메시지는 나는 전체 분량을 모두 보냈다.

 

 

 

기존 스마트폰은 보낼려고 준비 중이고 새로운 스마트폰은 받기를 누르면 진행된다.

 

 

 

보내줄 데이터를 백업중이고 새로운 스마트폰은 대기 중이다.

 

 

드디어 콘텐츠가 전송이 되는데 대략 20분정도 소요가 되었다


콘텐츠가 전송이 되면서 받는 휴대폰은 동시에 자료 다운이 되었다.

 

 

 

보내는 휴대폰은 20분 정도 후에 완료가 되었고 받는 스마트폰은 대략 1시간20분후에 어플까지 설치가 완료가 되었다.

완료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 보니 알람 설정까지도 모두 그대로 와 있었다.

 

그동안 어렵게만 생각했던 스마트폰의 자료 이동을 삼성스마트스위치 smart switch를 이용해서 쉽게 자료를 이동할 수 있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공감하트를 눌러 주세요...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