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빠마의 Life, Job, Hobby

징크하지철물 및 osb방수합판 시공


천안 아산 고급 단독주택 A필지의 골조 공사가 마무리 되고 외부 거푸집 해체 및 현장 정리가 모두 마무리 되었다


내부에선 전기팀이 도면 마감부분에 입선 작업을 진행 중이며, 설비팀에선 화장실이나 발코니에 방수 공사가 들어가기 전에 위생 배관 작업이 이루어 지고 있다


이번 포스팅은 외부 마감 공사 중 징크 작업의 하지 철물 작업을 포스팅 해 보겠다.





징크가 들어가 지붕과 옥상 파라펫 등에 각 파이프로 하지 작업을 시작했다.


징크 시공 전에 내부 벽난로 연도를 설치해서 방수까지 완료가 되었다. 징크 마감 시 연도 주변으로 징크판을 감싸고 실리콘으로 방수처리해서 마무리 된다.




후면의 하지가 어느정도 마무리 되고 전면의 하지 작업을 위해 열심히 앙카가 들어갈 자리에 구멍을 뚫고 있다.




지붕 옆면은 건축주께서 징크와 스타코 마감층을 두고 싶어 하셔서 하지를 옆면에 시공하고 두께마큼 높이를 올렸다.





지붕 후면의 하지가 완료 되었다.




지붕 옆면에 설치될 하지를 사다리 모양으로 제작해서 설치 중이다.




징크팀에서 하지를 완성해 가고 있다.

왼쪽에 조금 보이는 부분이 황토 벽돌로 지어진 찜질방이다. 본 주택의 징크 지붕에 스터코 마감고 어울리지 않아 외부에 스치로폼 단열재를 설치하고 스타코로 재 마감된다.




전면의 지붕 하지도 완료 되어 간다.

저 멀리 지금 지어지는 주택이 완료 되면 새로 들어갈 현장이 보인다. 현재는 매트 철근배근까지 마무리 되어 있는데 몇년간 방치된 상태로 우리가 인수해서 마감을 하게 되었다.




작업자들이 서 있는 곳은 대략 90cm 정도를 높여 지붕 모양이 형성된다.




각파이프 하지가 완료 되고 osb방수 합판을 올려 놓았다.




지붕의 끝 단부부터 방수합판을 시공하고 있다.




osb합판을 시공하고 방수 시트를 시공 하려고 준비중이다.




osb합판위에 방수 시트를 시공하고 있다. 그 사이 창호팀에서 각 방 창호를 설치 중이다.


외벽의 스타코 마감은 미장 형태로 쇠흙손 마감과 창틀 인방 부분은 뿜칠로 마감 예정이다

스타코 마감 시 마감재에 의해 징크가 오염되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해 징크팀은 하지 작업과 방수 시트 작업까지 마무리 하고 스타코 공사가 마무리 되면 다시 시공 하기로 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공감하트를 눌러 주세요...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